본문 바로가기
- 알고 싶었던 소식들 -

임영웅의 전성기의 시작과 데뷔전 모습

by ⓓ ̄ⓑⅤ 2023. 10. 30.

전성기의 시작

 

2016년 8월 8일 디지털 싱글 '미워요'로 데뷔해 2017년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5연승을 하면서 알려졌지만, 본격적인 성공가도는 2020년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면서 시작됐다. 실시간 국민 투표 7,731,781표에서 전체 득표수의 25%를 차지하는 압도적인 득표율로 초대 진(1위)을 차지하면서 전성기의 포문을 열었다. 

 

'미스터트롯' 眞은 임영웅! 문자 투표율 25.32% 차지하며 불변의 1등 (imbc.com)

 

'미스터트롯' 眞은 임영웅! 문자 투표율 25.32% 차지하며 불변의 1등

임영웅이 3개월간 진행된 '미스터트롯'의 진(眞)이 되었다. 14일 오후 7시 55분부터 TV조선에서는 '내일은 미스터트롯'의 최종결과 발표 방송이 생중계로 진행되었다. 앞서 12일에는 3개월간 진행된

enews.imbc.com


이후 '사랑의콜센터'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힐링을 주며 다양한 역주행 곡들을 양산했고, '뽕숭아학당'을 통해 특유의 잔망미와 예능감으로 시청률을 견인하며 팔색조의 매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2021년 3월 9일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곡을 발매해 트로트 곡 음악방송 1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임영웅 어린 시절은 조선일보에 실렸던 "영웅이 엄마와의 인터뷰" 기사 전문을 통해 실감나게 자세히 알 수 있다. 

 

대뷔전의 임영웅

1997년도 KBS 'TV 유치원 하나둘셋 웅변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영웅이 엄마와의 인터뷰

 

[카페 2040] 영웅이 엄마와의 인터뷰

세상을 향한 손은 먼저 내밀어야 한다는 걸 이제야 알았다 나만의 영웅이인 줄 알았는데 대한민국 도처에 영웅이 있었다 "엄마, 우리 아빠 없는 거, 남들한테 말하면 안 되지?" 그날따라 봄 꽃망

n.news.naver.com

 

 

 

초등학교 때, '진달래꽃' 노래를 잘 불러 별명이 '진달래꽃' 이었다고 한다.

 

 

 

초등학교에서 1년 동안 유소년 축구단 선수로 활동했다고 한다. 

 

잡지표지 장식한 초딩 축구선수 출신 임영웅이 자신을 홀란드에 비유한 이유 “히트곡 내야”

 

잡지표지 장식한 초딩 축구선수 출신 임영웅이 자신을 홀란드에 비유한 이유 “히트곡 내야”

TV조선 경연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당당히 1위 진(眞)을 거머쥔 트로트 가수 임영웅(사진)이 축구 잡지의 표지를 장식했다. 축구 매거진 포포투(FourFourTwo)는 24일 임영웅을 모

www.segye.com

 

 

 

고등학교에 다닐 적에 음악 학원에 간다는 친구를 따라갔다가 친구는 학원 자체 시험에서 떨어져서 못 다니고, 본인만 붙었다고 한다.

 

 

 

 

편의점, 카페와 식당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한다. 데뷔 후에는 행사 스케줄과 병행해야 하는 관계로

택배 상하차 알바와 군고구마를 판 적이 있다.

 

 

 

보컬 팀 어썸블라 소속으로 활동했던 적이 있다.

 

 

 

군필이며, 고향 윗동네의 제3보병사단(백골부대)에서 현역으로 복무했다. 사랑의 콜센타에서 인증사진이 올라왔었다.

 

 

 

 

임영웅에 대한 음악 전문가들의 평가 모음

임영웅은? 한국갤럽 '올해를 빛낸 가수 조사'에서 지난 3년간(2020년~2022년) 30대 이하와 40대 이상 분류 모두 탑 5위 안에 든 국내 유일한 가수로 기사, 세대와 장르를 초월한 국민가수로 위상을 다

moongchi0408.tistory.com

 

 

 

임영웅 콘서트 예매 방법 및 후기 모음

임영웅 콘서트 예매 방법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진행하며 1인당 2매까지 예매할 수 있습니다. (만 7세 이상) 인터파크 티켓 회원가입 후, 본인인증을 해야 예매가 가능합니다. 하기 링크에 들

moongchi0408.tistory.com

 

댓글